boostcamp

Program

지속 가능한 개발자로 성장합니다

Path of Growth

부스트캠프는 공유와 배움, 소통과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학습 방법을 제시합니다. 지식 전달 위주의 강의를 줄이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며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동료들로부터 필요한 도움을 얻습니다. 현업의 멘토는 학생들이 좋은 질문을 던지고 답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촉진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커리큘럼을 통해 좋은 학습 습관을 가진 가능성이 높은 개발자로 거듭날 것입니다.

부스트캠프 챌린지
제한된 시간에 프로그래밍 미션을 완수하고, 동료 간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강도 높은 경험을 반복하는 챌린지

프로젝트를 개발하기에 앞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훈련합니다. 개발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컴퓨터공학 및 웹・모바일 프로그래밍 기초 지식을 미션 체계로 학습합니다.
동료들과 서로의 미션 수행을 점검하고, 문제 해결과 성장을 위해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방법을 연습합니다.

 
부스트캠프 챌린지의 하루

챌린지는 하루 단위로 제공되는 미션 중심으로 돌아가며,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모두가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동료와 함께 전날의 미션 수행을 점검하는 ‘피어 세션’과 당일 제공되는 미션 해결에 전념하는 ‘개인 미션 수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어진 시간 내에 코드를 제출해야 하고, 제출 후에는 해설 영상을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10:00-12:00
피어 세션
12:00-19:00
미션 요구사항 확인
개인 미션 수행
19:00
미션제출
이후
미션 해설 학습
 
프론트엔드 개발을 처음 접해보는 저에게는 챌린지의 미션이 버거웠지만
매일 아침 동료들과 함께 피어 세션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특히 이틀마다 그룹이 바뀌어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미션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김지혜 4기 수료생, 현 NAVER Business Platform
부스트캠프 멤버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기 주도적 학습, 동료와 함께하는 실전 개발 프로젝트로 구성된 멤버십

챌린지에서 뛰어난 성장을 보여준 참가자에게는 멤버십의 혜택을 부여합니다. 웹・모바일 개발자가 되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개인・그룹 프로젝트를 통해 획득합니다.
최고의 동료, 멘토들과 함께 강도 높은 실전 개발 경험을 쌓고 기업 네트워킹을 통해 의미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부스트캠프 2019 채용 연계 결과
채용 연계율
채용 연계 83%
연계 기업
네이버 및 계열 법인 70%
  • 그 외 14%;
  • 카카오 계열 법인 12%
  • 라인 계열 법인 4%

부스트캠프 데모데이를 통해 직접 연계된 수치만 집계한 결과입니다.

 
나의 코드를 설명하고 다른 사람의 코드를 읽는 과정에서 자극을 받으며,
질 좋은 코드에 대해 많이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 답을 찾고 계획을 세워 문제를 해결하는, 개발자에게 중요한 역량을 키워주는 교육이었습니다. 육지수 4기 수료생, 현 LINE+

작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스트캠프 2019 Repor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스트캠프 2019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