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camp

About

부스트캠프를 소개합니다

개발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학습 커뮤니티, 부스트캠프입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세상을 구성하는 지식의 특성도 변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IT 기술의 발전은 더욱 빠르고 개발 환경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해졌기에 지식을 선택하고, 조정하고, 통합하며 새로운 관점으로 문제를 해결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부스트캠프는 고민했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맞는 교육은 어떤 것일까.

부스트캠프는 단순히 뛰어난 프로그래밍 스킬을 가진 사람이 아닌, 사람들과 끊임없이 커뮤니케이션하고 서로에게 배우고 공유하며 문제를 해결해가는 사람, 그렇게 더 큰 미래를 그리는 사람이 좋은 개발자이고 지속 가능한 개발자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경험과 습관을 가진 지속 가능한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만들어낸 소프트웨어 교육 커뮤니티.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기회, 그러나 강도 높은 주도적인 문제 해결의 경험을 제공하는 부스트캠프가 여기 있습니다.

성장하는 사람들의 베이스캠프입니다
Learning and Growth
빠르고 잦은 문제 해결을 통한 성장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코딩 기술을 가르쳐주는 곳이 아니라 문제 해결의 과정을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하며 건강하게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커뮤니티입니다. 일방적인 경쟁, 점수를 매기기 위한 평가가 아니라 어제의 나와 경쟁합니다. 빠르고 잦은 문제 해결의 경험을 통해 숨겨진 가능성에 도전하며, 부쩍 성장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Learning by Doing
문제 해결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스스로 찾아가는 훈련을 제공합니다.

최소한의 도움말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식과 스킬을 주도적으로 찾아가는 습관은 개발자에게 매우 필요한 역량입니다. Learning by Teaching이 아닌 Learning by Doing에 근거하여 미션과 프로젝트가 배움의 전반을 이끌어 갑니다. 일방향적인 지식의 전달에서 벗어나, 스스로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익숙해지는 훈련의 과정을 제공합니다.

Collaborative Learning
최고의 동료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혼자서만 빠르게 학습하는 것이 아닌 최고의 동료와 함께 소통하고, 더불어 공유하고, 같이 성장하는 학습 환경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동료의 프로젝트를 빠른 시간에 이해하고, 나의 해결 방식과 비교하며 피드백을 경청하는 과정. 단순히 코딩 스킬 이상의 것을 배워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입니다
Open

누구에나 열린 기회를 제공합니다.


Growth

끊임없이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커뮤니티입니다.


Passionate

일과 삶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사람이 모여 시너지를 만듭니다.


Excellent

최고의 동료, 멘토와 함께 최고의 결과로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이렇게 변화해왔습니다

커넥트재단은 네이버의 공익목적 교육사업을 투명하고 전문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네이버가 2011년 설립한 독립적 비영리 기관입니다. ‘교육과 삶을 연결합니다’ 라는 비전 아래 누구나 최고의 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 민주화를 실천하고, 새로운 교육 모델과 플랫폼으로 교육 혁신을 선도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 강화와 실무 집중 교육을 목표로 시작한 부스트캠프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총 4기수 진행되었습니다. 실제 기업 현장에서의 개발 실무를 체득할 수 있도록 현업 교육 및 개발 전문가가 커리큘럼을 구성하였고 200명 이상이 프로그램을 수료하였으며, 그 결과로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네이버를 비롯한 국내 최고 IT 기업에서 개발자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부스트캠프 1기(2016)

iOS, Android 40명 수료

40

부스트캠프 2기(2017)

Web, iOS, Android 63명 수료

63

부스트캠프 3기(2018)

iOS, Android 48명 수료

48

부스트캠프 4기(2019)

Web
챌린지 145명 수료
멤버십 78명 수료

78